신나게 놀아요

실내 아이와 가볼만한곳 인천어린이과학관 꼭 한번 가보세요!(예약방법,요금,시간)

파브리또슈 2021. 6. 15. 10:34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온 슈마미입니다!
주말은 주말이라 바쁘고, 어제는 코로나 검사 받고 마음 졸이느냐 아무것도 못했어요ㅠㅠㅠㅠㅠ
오늘은 지난 금요일에 슈랑 갔다왔던 인천어린이과학관 보여드릴려구요!
지난 금요일은 슈 유치원 개원기념일이였어요 ㅎㅎㅎ
요즘 날씨 너무 더워서 야외활동을 오래하다가는.. 둘이 싸울 것 같아서 ㅋㅋㅋㅋ 실내 가볼만한곳 찾아보다가 인천어린이과학관으로 결정했어요!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사전예약제이구요
홈페이지 들어가면 예약이 가능해요:)
평일엔 예약하기 쉬웠는데 주말은 좀 빡신 것 같아요 ㅋㅋ

(출처: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
시간은 이렇게 정해져있구요
저는 4회차로 예약해서 갔어요
3회차 시간이 집중소독시간이라, 집중소독후에 들어가는게 좋을 것 같아서요 ㅎㅎㅎㅎ


들어가면 이렇게 발열체크 하도록 되어있구요.
맨 끝에 아이들도 편하게 할 수 있게 작은 발열체크기도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막 애 위에까지 안아가지고 체크시키고 그랫는데
여긴 그럴 필요가 없겠죠?

예약기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했더니 한산하네요~
진짜 깔끔했어요 ㅎㅎㅎ

입장권 발권하러~
인천시민은 할인이 되는 것 같아요 50프로!
근데 여기서 핵이득
몰랐는데 만6세 이하는 무료입장이예요...
증빙서류 꼭 𖤐𖤐𖤐𖤐𖤐 지참하시구요.
전 모르고 갔지만 .. 다행히 지갑에 가족관계증명서가 있었어요~


그래서 슈랑 둘이 4000원 결제했습니다.
만 6세 이하 아이랑 동반하실분들은 증빙서류 꼭 챙겨가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좀 남아서 내부에 있는 카페에 들어와서
쥬스랑 아아 한잔씩 마시고요.ㅋㅋㅋㅋㅋㅋ

여기로 입장합니다~
시간 정확하게 입장 시켜주시더라구요~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여러개의 마을로 구분되어있어요!
무지개마을,인체마을,비밀마을,지구마을 이런식으로요^^ 귀엽져 ㅎㅎㅎㅎ

저희가 제일 처음 간 곳은 무지개마을이예요.

딱 아이들이 놀기 좋게 아기자기하게 꾸며두었어요.
미끄럼틀도 있구요!

무지개농장에는 원래 당근 모형이나 무 모형으로 농작물도 심을 수 있게끔 되어있었는데 지금은 코로나로 운영 하지 않고 있네요ㅠ ㅠ 슈 애기때 갔을땐 이걸로 엄청 재밌게 놀았었는데 아쉬웠어요.ㅠㅠ

빠질 수 없는 색칠놀이 ㅋㅋㅋㅋ
거미를 한번 칠해봅니다!

요즘 어딜 가나 3D프린터가 있네요 ㅎㅎㅎ
우리 슈는 이걸 참~~좋아해요.
어딜 가든 이게 있다면 ...한참을 하고 놀아요 ㅎㅎㅎㅎ

왕 큰 북극곰과 함께!
원래는 여기도 이글루 안에 들어갈 수 있게 되어있었는데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막아두었어요~~

여기선 조금 놀다가 다음 인체마을로 갑니다.


몰랐는데 코에 공을 넣으면 재채기 소리가 나요 ㅋㅋㅋㅋㅋ

입속으로 ㅋㅋㅋ
입속으로 들어가면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하고 소화하는 과정까지 볼 수 있도록 쭉 이어져있는데요~
마지막에 나올땐 똥이 앞에 있어요 ㅋㅋㅋㅋㅋ
애들이 너무 좋아하는 포인트..
저희 아들만인가요..?
똥,방귀 이런거 너무 좋아해요ㅠㅠㅠㅠㅠㅠㅋㅋㅋ

양치도 쓱싹쓱싹 해보구요.

이건 손으로 하는 체험입니다.

이건 저 버튼을 돌려서 자기구 먹고 싶은 음식을 고르면 저렇게 화면에 칼로리가 뜨더라구요. 신기!

이건 너무 신기했던게 저 화면에 아무것도 없었거든요?
근데 저 하얀색 플라스틱 같은걸 배에 갖다대니까
진짜 초음파 보는 것처럼 나오더라구요
너무 신기했어요!!


그리구 옆에는 임산부처럼 체험 할 수 있는 옷? 도 있더라구요 배가 볼록하게 나온 ㅋㅋㅋㅋ. 슈는 싫다해서 안했지만요.

이건 손에 있는 세균 씻어보기!
요즘 코로나로 손씻기가 필수인만큼 깨끗하게 씻는 법도 배워보고, 아이들이 재미있게 접근 할 수 있어 좋았어요ㅋㅋㅋ
정말 아이 눈높이에 맞춰서 유익한것들이 너무 많은 인체마을이였어요ㅎㅎㅎ
여기서 시간을 꽤 많이 보냈네요~!!

그리구선 비밀마을로 가봅니다.
비밀마을에서는 직업체험을 할 수 있어요.♥︎

소방관 체험!!
아주 예전에 왔을 땐 옷도 있었는데 코로나때문에 지금은 없앤 것 같아요.ㅠㅠ

건설현장 체험! 신기했던 크레인 조작 ㅎㅎㅎ
저 연두색 바구니에 모형벽돌을 넣고 크레인을 조작하면 저 위에까지 올릴 수 있어요ㅎㅎㅎㅎ

뉴스 앵커도 되어보구요:)

요리사도 되어봅니다. 키즈레스토랑에서 슈가 만들어준 음식입니다.
감사해요 쉐프님~~~~

요기는 키즈랩이예요!
비밀마을도 알차죠?
막 거창한 직업체험은 아니지만 4-5개여도 충분히 아이들은 신나게 놀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구선 3층으로 올라가봤어요.

먼저 지구마을에 가보자!!

지구가 아파요ㅠㅠ
지구의 온도가 1도씩 오를때마다 어떻개 되는지 설명을 해줘요.
사뭇 진지한 우리 슈 ㅋㅋㅋㅋ

아픈 지구들.
하나하나씩 가까이가면 왜 아픈지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슈는 좀 무서웠나봐요~
그래서 그냥 갈까? 했는데 계속 있겠다구 하더라구요.
문제도 풀고 알차게 보고 왔어요 ㅎㅎㅎㅎ

이건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배워보고 지켜주는 게임이예요.

못 구할까봐 거의 울기 직전인 우리 슈 ㅎㅎㅎㅎ
너무 귀엽다 너... ㅠㅠㅠㅠㅠ

이건 씨앗 하나 골라서 통에 넣고 물주기인데요.
그럼 반대편 화면에 진짜 꽃이 자라는 것처럼 나와요
신기한 부분이 너무 많은 인천어린이과학관입니다 ㅋㅋㅋ

그리구선 도시마을로 가봤어요.
아직 6살인 슈가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많긴 했지만,
애들은 또 그런거 상관없이 잘 놀더라구요 ㅎㅎㅎ

미래 도시의 모습을 보러가봅니다.

자율주행자동차!
움직이진않지만, 가고싶은 곳을 선택하면 화면이 바뀝니다.

자율주행자동차 타고 회사 가는 길 ㅋㅋㅋㅋ

이렇게 공항 검색대도 있어요^^

이건 비행기 조종체험! 이것저것 조작하는데 너무 귀엽더라구요.

놀다보니 1시간 30분이 후딱 지나가더라구요.
생각보다 시간이 촉박해서 아쉬웠지만, ㅠㅠ
알차게 잘 논 것 같아요~

ㅋㅋㅋㅋ 피곤했는지 오는 길에 뻗으시구여.......

요즘같이 더울 때 실내 가볼만한곳 찾으신다면 인천어린이과학관 한번 가보세요! 이름만 들었을땐 과학? 좀 어려운거 아닌가? 재미없는거 아닐까? 하실 수 있는데 ( 사실 제가 그랬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과학을 싫어하거든요)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되어있어서 너무 재밌게 잘 놀더라구요ㅎㅎㅎ
그리고 무엇보다 가성비 갑 아닌가요..?
저도 평일에 한번 더 데려가려구해요~~♥︎
주말에 가볼만한 곳 찾으시는 분들 강추합니다!